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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있는 캐릭터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게임, 오버워치는 말 그대로 영웅간의 상성이라는게 있는데요. 게임을 하다보면 상대방이 카운터픽을 잘 골라 내 캐릭터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나도 상대방 영웅에 대해 알고 카운터 픽을 고른다면 쉽게 게임의 흐름을 역전시킬 수 있는데요. 상성이 뚜렷한 게임인 만큼 오늘 알아갈 캐릭터 카운터 표를 숙지하고 계신다면 경쟁전 티어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운터 표는 객관적인 자료 수집, 그리고 제 주관적인 경험들을 토대로 정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트레이서는 윈스턴과, 토르비온이 카운터 입니다,
윈스턴으로는 트레이서의 빠른 기동력과 낮은 체력을 로켓점프와 높은 체력을 이용해 따라가며 순식간에 없애버릴 수 있으며, 토르비온 같은 경우는 높은 에임정확도로 기동력만 좋고 낮은 체력의 트레이서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메트라의 카운터는 많이 알려지기로는 윈스턴과 자리야라고 알려졌는데, 저는 공감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시메트라는 캐릭터적으로는 카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치명적인 카운터가 있는데, 팀원들의 멘탈과 팀원들과 한타를 할 조합이 공격 쪽에는 잘 나오지가 않습니다. 수비는 그나마 순간이동기로 버티지만, 공격은 정말 치명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화물미는 맵에서 시메트라를 픽 할시, '나는 오늘 욕을 먹고 싶다.' 라는 말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자리야의 카운터는 파라와, 메이, 리퍼입니다.
자리야는 복수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 언급한 캐릭터들은 한방의 높은 공격력, 혹은 자리야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캐릭터들로 만나면 자리야 유저로서는 당황할 수 밖에 없는 픽 들 입니다.
진진자라 지리지리자와 석양충으로 유명한 맥크리는 카운터가 없습니다.
굳이 있다면, 플레이어의 손이 카운터이며, 플레이어의 기량에 따라 캐릭터 운용의 방법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는 캐릭터 입니다. 무상성이라는 이점때문에, 많은 욕과 블리자드의 너프를 겪은 캐릭터이며, 수많은 너프를 당했지만, 항상 관짝을 박차고 나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입니다. 솔져의 상향으로 맥크리의 픽이 적을것이라 예상했지만, 인게임 분위기는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바스티온의 카운터는 겐지, 위도우메이커, 한조 입니다.
바스티온을 하는 유저라면 겐지의 튕겨내기는 재앙과 같고, 위도우메이커와 한조는 원거리에서 바스티온을 무력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윈스턴의 카운터는 리퍼, 바스티온, 로드호그,입니다.
이 세 캐릭터는 높은 공격력 혹은, 높은 체력으로 윈스턴을 유린하는 캐릭터들 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카운터픽 입니다.
파라의 카운터는 위도우 메이커와 솔져 입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포식자이지만, 무방비로 공중에 떠다니는 만큼, 원거리에서 높은 정확도로 공격하는 위도우와, 궁을 활성화시킨 솔져 '목표를 포착했다.'는 저항할 방법이 없습니다.
토르비욘의 카운터는 위도우메이커, 한조, 파라 입니다.
모두 원거리에서 톨비의 전부인 포탑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캐릭터들 입니다. 단, 파라의 같은 경우 포탑의 사정거리 내에 들어가면 오히려 역 카운터로 변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크렛의 카운터는 파라, 트레이서, 디바입니다.
강한 공력력을 가지고 있지만, 기동력이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캐릭터로 높은 고지에서 폭격하는 파라와 빠른 이동속도로 유린하는 트레이서, 방어막과 높은 체력으로 밀어 붙이는 디바는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정크렛은 밀폐된 공간에서 어마어마하게 강하기 때문에, 그 순간만큼은 상성이 없어지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위도우 메이커는 윈스턴과 겐지가 카운터입니다. 해보시면 압니다.
로드호그는 리퍼, 바스티온이 카운터이며, 두 캐릭터는 항상 높은 체력을 가진 캐릭터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라인하르트는, 리퍼, 바스티온에, 파라가 추가됩니다.
파라는 하늘에서 라인하르트의 방어막을 무력화시키며, 시선을 전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합니다.
메이의 혹은 메이코패스라 불리는 그녀는 카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파라가 상대하기 짜증날뿐 무시하고 지나가면 됩니다. 명실상부한 1:1 최강캐릭으로 누구도 그녀를 막을 수 없습니다.
겐지의 카운터는 윈스턴입니다.
겐지 또한 높은 기동력으로 움직이는 캐릭터인데 윈스턴은 높은 체력과 로켓점프로 지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한조의 카운터는 유저가 카운터입니다. 캐릭터 상성으로는 윈스턴과 겐지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 입니다.
리퍼의 카운터는 파라와, 메이입니다. 근접 1:1로 높은 화력을 발휘하지만 두 캐릭터에게는 잘 통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솔저는 딱히 카운터가 존재하지 않는 만능형 캐릭입니다.
다만, 모든 방면에서 평범하기 때문에, 숙련자의 기술과 에임이 필요하며 빠른 상황 판단력을 요구하는 캐릭터 입니다.
이번에 패치로 겐트위한의 뒤를 이을 솜브라가 추가됬는데, 카운터는 누가뭐라해도 윈스턴입니다.
지지고 다니면 솜브라 위치가 발각되며, 그냥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극하드 카운터 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캐릭터 공략과 팁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