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이 단순 노가다를 하기 싫을때 도와드리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바로 g매크로 인데요. 







한번 배워두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파일 다운로드는 아래 이미지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저도 사용중인 것으로 올렸습니다.)


G메크로.zip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아이콘 모양은 하단 이미지처럼 생겼습니다.



 이걸 더블 클릭하시면, 하단의 그림처럼 조그만 창이 생깁니다. 귀엽죠? 하지만, 이게 지메크로의 전부이기도 한데요.



우선, 해당 매크로를 키셨으면 키 설정을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합니다. 여기서 키 설정이란, "설정->키보드 설정"을 말하는 건데요. 




해당키는 메크로를 온 오프 하는 기능으로 가장 중요한 핵심키입니다. 이 키를 모르시면 매크로를 반복 설정해두었을 시 중단을 할 수 없어서, 종료를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하셔야 할 거예요.



제가 말씀드린대로 "설정->키보드"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조그만 창이 생기실텐데,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노란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키를 누르면 단축키가 바뀌게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셨으면 거의 다 끝났습니다.


우선 키보드 메크로부터 보겠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우측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하단과 같은 창이 생길텐데요. 앞서 키보드 온오프 버튼 설정했듯이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 누름 버튼은 말 그대로 단발성으로 실행됩니다. (예를 들면, d 입력시 d 버튼이 한번 입력되고 종료됩니다.)







누른 상태 버튼은 조합키를 이용하려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들면, Ctrl + F4 이런거 있잖아요)


키보드매크로는 이게 끝 입니다..


다음은 마우스메크로 인데요. 동일하게 좌측의 마우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하단과 같은 창이 생깁니다.


마우스매크로는 키보드와 달리 조금 복잡해보일 수 있는데, 알고보면 굉장히 심플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동을 베이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해당 지점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이동버튼을 클릭하신채 위에 유기적으로 변하는 X, Y좌표를 빈 칸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그리고 그 밑에 4개는 사실상 동일한건데요. 내가 어떤 버튼을 누를 것이냐의 차이만 있을 뿐 입니다.



왼쪽 클릭은 말 그대로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을 말합니다. 오른쪽 또한 이와 동일합니다. 왼쪽, 오른쪽 누른 상태는 마우스 드래그를 위해 존재합니다. 뗀 상태는 마우스 드레그 상태를 종료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키입니다. 굉장히 심플하죠?



나머지 버튼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할께요. 굉장히 간단합니다.


시간 같은 경우에는 지연시간을 말합니다. 컴퓨터는 아시다시피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지연시간을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원하는 작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한 매크로는 그렇겠죠? 화면이 전환될때까지의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지우기는 말 그대로 만들어둔 키를 지워버릴때 사용합니다. 


하단의 추가와 삽입 버튼은 어디에 키를 넣을 것이냐 선택할때 사용하는데요. 


"추가"버튼을 이용하게 되면 매크로 맨 밑에 키가 들어갑니다. "삽입"을 누르시면 클릭한 곳 아래에 키가 들어갑니다. 이건 직접 해보시면 바로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G 메크로 사용방법에 알아보았는데요. 키메크로를 간단하게 사용하려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네요. 


여담으로 비활성 G매크로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비활성이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걸 말하는데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마치 바이러스처럼 실행되는 걸 말해요.(아무도 모르게) 저는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좀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오늘의 핵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