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정보화시대가 가속화되어감에 따라 예전엔 직접방문해서 처리했어야 하는 공공업무들이 손쉽게 인터넷으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운전면허 증명서 또한 이에 속하는데, 그 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정부에서 제공하는 민원처리 사이트 민원24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상단의 메뉴 중 민원안내를 선택하신 후 하위 메뉴인 테마별 민원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순서대로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권/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취업 등 다양한 메뉴가 노출 되실텐데, 이 중 가장 마지막 쪽에 위치한 자동차를 선택하겠습니다.



자동차 민원 업무표는 아래와 같으며, 이 중에서 운전면허 취득일자를 조회하시려면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이 증명서에 운전면허를 취득한 날짜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면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시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민원업무를 진행하겠습니다. 


화면이 바뀌면 로그인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별도의 아이디가 없으시면 준비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는 편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로그인을 마치셨으면 하단과 같이 운전경력증명발급 민원 신청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기본적인 정보는 모두 자동으로 입력되니 남아있는 빈칸을 채워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로 직접발급을 원하시면 수령방법에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출력된 프린트는 언제 또 사용할지 모르니 소지하고 있으시면 언제든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핵꿀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