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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완납증명서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사회정책을 수행하는 수단으로 사회보험이라는 걸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속합니다.
이를 4대보험이라고 하는데요. 직장인이시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보험들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는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할까요?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통합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하단과 같은 이미지가 출력되실텐데요.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해 계속 진행합니다.
하단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시나요? 그러면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을 눌러주세요.
이제 본인의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준비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과 약관에 동의하셨으면 하단과 같은 이미지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국민 연금 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가 조회되실텐데요.
발급년도 옆에 개인의 특성에 따라 개인사업장 사용자인지, 지역 가입자인지, 사업장 가입자인지 선택하시면 금액이 서로 다르게 조회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하셨으면 프린터로 출력을 하고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증명서 프린터 발급을 하려면 하단의 "프린터 발급"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쇄옵션이 나올텐데, 발급용도에 따라 정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조회하시고 인터넷으로 출력하실 수 있었네요. 급하게 증명서가 필요할때는 이런방법으로 진행하시면 편하고 빠르게 증명서 발급을 이용해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