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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을 다니시다보면 경력증명서를 발급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굉장히 간단하게 받으실 수 있으신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통합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 를 국민연금을 검색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클릭해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증명발급을 위해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개인로그인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아래과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이곳에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탭의 제목을 보시면 2가지로 나뉘어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1) 신고/신청란은 현재 재직하고 있는 직장의 증명서 입니다.
2) 조회/증명 같은경우에는 과거에 다니셨던 경력증명서를 말합니다.
원하시는 걸 골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신고/신청 란입니다.
- 조회/증명 란입니다.
원하시는 증명서를 선택하시면 약관이 나오는데요. 동의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화면이 바뀌시면 우측 하단의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편하신대로 국문, 영문을 선택해 발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출력부수와 발급용도를 선택해주시면 경력증명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핵꿀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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