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현금영수증도 카드발급이 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알아두면 굉장히 유익할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이렇게 생긴게 현금영수증 카드랍니다.


우선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통합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이나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오실 수 있습니다.


저는 편의상 네이버를 이용했네요.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데요. 


여기서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많은 정보가 노출되는데, 다 무시하시고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신 후,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구요.



본인이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방법에 따라 소비자나, 사업자로 구분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일반적인 사용자라고 판단해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에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사업자용 카드와, 소비자용 카드의 예시 샘플 입니다.)


재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존 카드가 삭제되어야 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간단한 정보 입력이 끝나면, 현금영수증카드가 발급되며, 주민등록증과 동일하게 신청을 한 날 기준으로 2주 이내에 본인이 입력한 배송지에 발송이 됩니다. 


수령 후에는 반드시 직접 카드번호를 등록해줘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의 핵꿀팁 !

댓글